loading

재단소식

언론보도

시멘트산업사회공헌재단, 강원대 삼척캠퍼스 지역사회 문화 이해를 위한 '삼척문화의 이해' 사업 지원

관리자 2024.06.21 조회:67

[베리타스알파=박소현 기자] 강원대 삼척캠퍼스는 21일 2024학년도 1학기 '삼척문화의 이해'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삼척문화의 이해' 교과목을 수강한 120여 명의 학생들과 한성수 교무지원부처장이 참석했다. '삼척문화의 이해'는 시멘트산업 사회공헌재단의 기금으로 운영하는 삼척의 역사적․문화적 이해의 증진을 통한 삼척인으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교양 교과목이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15주 동안 진행된 '삼척문화의 이해' 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학생들을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수업을 통해 삼척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그 결과를 팀별 발표를 통해 삼척의 진정한 지역 유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여 학생들 간의 학기 동안의 유대감을 더욱 끈끈히 다질수 있는 석별의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진행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준 시멘트산업 사회공헌재단과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성수 교무지원부처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삼척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강원대 삼척캠퍼스는 앞으로도 '삼척문화의 이해'와 같은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학생들이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대학과 지역 사회가 상생 발전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삼척문화의 이해.jpg

강원대 삼척캠퍼스는 21일 2024학년도 1학기 '삼척문화의 이해'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사진=강원대 삼척캠퍼스 제공